Unity3D meta file

Unity3D 2012. 11. 18. 10:23

유니티의 프로젝트 구조는 씬의 내용이 변경될때마다 라이브러리 폴더 내에 위치한 폴더와 파일을 빈번하게 생성하고 지우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어서 버전 컨트롤 시스템과 연동하기 부적합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메타파일이라는 프로젝트 구조를 제공, 메타파일로 프로젝트 구조를 변경하면 변경된 정보는 라이브러리 폴더 대신 애셋 폴더 내의 메타(meta) 확장자를 지닌 파일에 저장된다




프로젝트 애셋(asset)을 파일탐색기 등을 이용하여 이동하지 말아야 한다. 파일을 이동하면 메타 데이터가 깨지게 되니 이동/관리는 프로젝트 뷰를 통해서 해야한다


절대로 프로젝트 애셋을 파일탐색기 등을 이용하여 이동하지 말아야 한다!! 애셋 파일을 이동하면 애셋의 메타 데이터가 깨지게 되고 당연히 이것은 문제를 야기한다! 애셋의 이동/관리는 항상 프로젝트 뷰를 통해서만 해야한다


SVN을 통해 파일을 관리 할떄 제대로 merge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떈 Edit->Project Setting->Editor에서 Asset Serialization->Mode를 Force Text로 되어있는지 확인한다


Asset Serialization->Mode Force Text (?)

Asset Serialization->Mode Mix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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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elfish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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